모든 장치가 연결되고 호환되는 완전 자동화 된 실험실 시대에 들어가기 전에 극복해야 할 몇 가지 장애물이 있습니다. 전자 연구 노트를 교체할 때 종종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받습니다. 실험실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측면을 다루고 토론하며 적절한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1. 클라우드로 전환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은 원격 액세스, 다른 데이터 시스템과의 쉬운 통합, 간편한 유지 관리 및 업데이트, 자동화 된 백업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면 데이터 보안 측면에서 많은 이슈를 가져옵니다. 당신의 위치 및 작업 환경에 따라 과학 데이터 저장에 대한 다양한 규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따라야하는 규제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 옵션을 제공하는 많은 제공 업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데이터를 암호화 및 개인 액세스 권한이있는 클라우드에 간단히 저장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운 좋게도 이것은 기본적으로 모든 클라우드 제공 업체의 표준이되었습니다.

클라우드의 보안 표준이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과학자들이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기로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작업 환경에 환자 데이터가 포함 된 경우 HIPAA와 같은 규제 기관에서 정의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해야합니다. 일부 전자 연구 노트 제공 업체는 이미 모든 규제 요구를 충족하는 검증 된 시스템에서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과학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은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보안 표준이 높아지고 클라우드 서버의 실제 위치가 투명 해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과학자들이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기로 결정할 것입니다.

2. 데이터 소유권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넣자마자 전자 연구 노트 공급 업체 및 실제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업체에게도 데이터를 제 3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서비스 제공 업체의 이용 약관에 귀하가 귀하의 데이터에 대한 권리 나 소유권을 양도하지 않음을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 기관에서 일하는 연구원이라면 모든 연구가 궁극적으로 고용주가 소유 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기관은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있는 사람과 관리 할 수있는 사람을 결정할 권리가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전자 연구 노트의 설계에는 예를 들어 두 종류의 개체가 있어야합니다. 한쪽에 데이터를 관리, 업로드 및 모니터링하는 사용자와 데이터를 소유하고 조직의 데이터 저장 및 액세스 방법을 결정하는 조직이 있어야 합니다. 조직은 언제 어디서나 연구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하며 조직을 떠나는 경우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 할 수 있어야합니다.

3. 데이터 공유

모든 사람이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시작하면 과학자들은 데이터와 결과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성되는 동안 데이터에 적절히 주석이 달리므로 수행되는 실험의 양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데이터를 모든 사람과 공유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조직에서 일하더라도 일반적으로 모든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볼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데이터는 비공개 그룹에서 일하는 특정 사람들과 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전자 연구 노트의 컨텐츠를 작성 및 업로드하는 과학자는 항상 특정 데이터를보고, 편집하거나 서명하는 절대적인 제어 권한을 가져야합니다.

글로벌 No1 전자연구노트 SciNote 보러가기